컴퓨터/PC 이야기2019. 5. 8. 20:09

지금은 신형 에너맥스 클러스터가 출시되어서 구형 클러스터의 크롬부분이 화이트 색상입니다

전부터 크롬이 마음이 걸렸는데 이제서야 손을 보게 되네요 ㅎㅎ

제가 크롬을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신형이 흰색이니... 전 블랙&화이트로 도전해보겠습니다!!

▲ 분리 사진이 빠졌는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4군대 모서리 부분 툭툭 떼어주시면 프레임이 반으로 분리가 되는데 그 뒤 크롬 부분은 빼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저 ENERMAX 로고 부분 떼어낼때 잘 휘어지는데 안휘게 조심히 빼주시고 프레임이 크롬이 잡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그것도 잘 부러집니다. 살살 안휘게 빼주셔야 됩니다... 저도 팬 4개 빼봤는데 처음 1개는 힘주고 빼다보니 크롬이 휘고 프레임 고정 부분이 살짝 부러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도색은 당연히 입자 고운 고급 락카로 하셔도 되지만 저는 장착할때빼곤 손이 가지 않는 부분이 철물점 락카로 그냥 도색했습니다

 

 

 

▲ 원했던 그림이 나온거 같아 나름 만족합니다. 역시 흰색엔 블랙이죠 ㅎㅎ

 

 

 

▲잘 나왔네요 ^ ^

 

 

 

▲ 4개다 조립하고 이제 쿨러에 장착시켜 봅니다

 

 

 

▲ 헉... 빛이 확 줄었습니다 ㅠ.ㅠ 전 이제서야 신형 클러스터가 왜 흰색이고... 구형이 왜 크롬인지 알았습니다... 빛반사가 전혀 되질 않네요... ENERMAX로고 부분은 잘 보이지도 않습니다. ㅎㅎ 사진상엔 파란빛이 도는데 제 방 형광등이 주황색인데 그거때문인지 아무리 찍어도 흰색이 파란색으로 나오네요;;

 

 

처음엔 그냥 크롬이 보기 싫다는 이유로 도색을 했는데 나름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는거 같습니다. 단점은 누가 봐도 빛이 죽어버려서 밝지가 않다는 점이고...

장점은 일단 동작 안할시 흰색과 블랙의 조합이 잘 어울린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제 케이스가 옆면에 딱 저부분만 아크릴로 내부가 보이는 구조인데 너무 밝으니 컴퓨터가 형광등 수준이었다가 지금은 후면에 1개만 미도색 쿨러라 내부가 적당한 밝기로 은은하게 잘 퍼져 있습니다

잃은건 잃고, 얻은건 얻은 좋은 경험인거 같습니다 ^ ^

'컴퓨터 > PC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타 전원 케이블 슬리빙 2탄  (0) 2019.05.08
사타케이블 선정리  (0) 2019.05.08
USB 덮개  (0) 2019.05.08
범폰? 미끄럼 방지?  (0) 2019.05.08
LED 캔들  (0) 2019.05.08
Posted by 탑심